해외유명인

Marilyn Monroe(Norma Jeane Mortenson)

MeRCuRyNim 2023. 4. 7. 12:49
728x90

'Marilyn'이라는 이름을 들으면 오직 한 사람만이 가장 먼저 떠오른다.

그 사람은 상징적이고 놀라운 Marilyn Monroe이다.

마를린의 본명인 Norma Jeane Mortenson은 1926년 6월 1일에 태어났다.

1946년은 마릴린이 그녀의 첫 번째 영화에 출연한 해였으며 그 직후 세상은 금발의 섬광에 눈이 부시게 된다.

다음의 사진들은 수십 년 동안 그녀의 삶을 되돌아보는 것이다.

글래머와 스캔들의 삶

Marilyn Monroe는 미국 엔터테인먼트의 아이콘이며, 그녀는 단지 예쁜 외모 그 이상의 인물이었다.

그녀의 죽음 이후 그녀의 삶에 대한 소문이 널리 퍼졌지만, 최근 공개된 이 새로운 사진들은 그녀가 JFK와의 불륜, 비밀 임신, 심지어 그녀 자신의 죽음을 둘러싼 당혹스러운 미스터리를 암시한다.

학대받는 삶

Marilyn의 생애(당시에는 Norma Jeane)의 처음 20년 동안에는 몇 가지 끔찍한 경험이 있었다. 

그녀의 어머니는 정신분열증이 있었고, 그녀는 아주 어린 나이에 강제로 위탁 가정에 보내졌다. 

십 대 시절에 그녀는 법적 보호자에게 성추행을 당하며 학대를 받았다. 

그런 삶에서 벗어나기 위해 그녀는 겨우 16세에 결혼했지만, 결혼생활은 오래도록 지속되지 않았다.

이혼

암울한 삶을 벗어나기 위해 이루어진 결혼은     슬프게도 Marilyn에게 일반적인 결혼생활을 가져다주지는 못했다. 

그녀의 남편 Jim Dougherty는 친절한 사람이었지만 그의 아내가 연예계에서 자신의 경력을 쌓는 것을 원하지 않았다. 

그녀가 20세에 모델 경력을 시작했을 때 그는 단호하게 반대했고 그녀는 화려하고 더 화려해질 미래의 삶을 지속해 나가기 위해 그와의 이혼을 결정했다. 

하지만 마를린은 그녀가 택한 삶의 방향이 궁극적인 몰락으로 이어질 것이라는 사실을 알지 못했다.

America’s New Sex Symbol

먼로는 이미 할리우드의 새로운 섹스 심볼로 선정되었을 때 겨우 20대였다. 

그녀는 수십 개의 잡지 표지를 장식했고 떠오르는 연기자로 자리매김했으며 실오라기 같은 옷을 걸친 채 포즈를 취했다. 

그녀는 데이트 라운드를 만들었고 큰 가발을 쓴 채 권력자들과 함께했다. 

그녀는 곧 자신도 그들의 삶을 따라잡을 것이라 생각했다.

마약과 알코올에 의존

먼로가 유명해진 만큼, 그녀는 낮은 자존감과 완벽주의에 대한 강박적인 욕구의 결과로 인해 까다롭고 변덕스러운 성격으로도 유명해졌다. 

그리고 그로 인한 불안과 불면증은 그녀가 겪는 고통의 일부에 불과했고, 그것을 극복하기 위해 그녀는 결국 마약과 술에 의존하게 되었다. 

그녀는 미끄러운 비탈위에서 점점 몰락의 구덩이로 빠져들고 있었다.

Cut From the Studio

마릴린은 타이프 캐스팅의 첫 번째 예시 중 하나였고, 그녀는 지속적으로 혼란스러운 금발의 폭탄 역할에 캐스팅되었다.

하지만 그녀는 결국 그 역할에 싫증이 났고 뮤지컬 코미디인 '핑크 타이츠의 소녀'에 출연하는 것을 거절했다.

이로써 20세기 폭스와의 계약은 공식적으로 무기한 종료되었다.

그녀의 바람둥이 기질과 까다로운 태도는 심지어 그녀와 그녀의 두 번째 남편 사이에 결혼 문제를 야기시켰다.

※ typecasting

독특한 특징을 지닌 어느 배우가 특정한 캐릭터나 역할에 강하게 동일시되고 꾸준히 캐스팅되는 것을 타입캐스팅(typecasting)이라 한다.

또 다른 이혼

마릴린의 바람에 날리는 치마의 유명한 사진이 찍힌 것은 <7년 만의 외출>의 촬영 중이었으며, 이 한 컷의 사진은 그녀 자신을 섹스 심벌로서 더욱 확고히 자리매김하게 만들었다.

그녀의 다른 단점들과 결합된 그녀의 모습은 양키스의 외야수 조 디마지오와의 짧은 결혼생활이 비명을 지르는 데 충분한 원인이 되었다.

하지만 디마지오와의 이혼은 그녀에게 큰 문제가 되지 않았고, 그녀의 인기는 계속해서 이어져 갔다.

FBI 조사 및 공산주의와의 결혼

디마지오와 이혼한 직후, 마릴린은 그녀의 인생에서
세 번째 남자인 극작가 아서 밀러와 관계를 시작했다.

그가 공산주의 동조자라는 이유로 FBI의 감시를 받고 있었다는 사실 외에는 그 관계에 특별히 문제 될 것은 없었다.

하지만 이제 먼로조차도 밀러와 관련이 있다는 이유만으로 그들의 감시하에 있었다.

그녀의 소속사가 그녀에게 결별을 재촉했음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거절했고 결국 밀러와 결혼하게 된다.

이것이 그녀의 삶이 걷잡을 수 없이 소용돌이치기 시작한 지점이었다.

네 번째 남자

1960년대의 새벽은 마릴린이란 태양이 저물어 가는 모습을 비추었다.

그녀는 여전히 유명했지만, 그녀의 다양한 스캔들이 그 명성에 영향을 미치고 있었다.

그녀가 '렛츠 메이크 러브' (사랑을 합시다)에서 공동 주연이었던 Yves Montand과 바람을 피우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졌을 때, 사람들은 그녀의 영화를 보지 않으려 했다.

그것은 또한 'Breakfast at Tiffany’s' 주연을  놓치게 만들었고, 그 영화의 주연은 오트리 햅번이 맡게 되었다.

그리고 그녀의 약물 남용은 해가 갈수록 점점 더 증가할 뿐이었다.

재활

1961년까지 먼로의 사생활은 빠른 속도로 악화되었다.

그녀는 세 번째 남편과 이혼했고 곧이어 그녀의 실패하는 결혼과 증가하는 알코올 중독에 대처하기 위해 정신병동에서 상당한 시간을 보내게 된다.

그녀는 잠시 동안 깨끗함을 유지할 수 있었지만, 그 후 다시 한번 그녀의 혀가 흔들리기 시작했다.

Happy Birthday, JFK

1962년 케네디 대통령의 생일 축하 행사 동안 먼로는 그를 위해 'Happy Birthday'를 불러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그녀가 했을 때, 참석자들은 그녀 목소리의 섹시함과 섹시한 억양에 주목했다.

명확한 증거

먼로와 JFK 두 사람을 함께 본 사람들은 분명히 그들 사이에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음을 추론할 수 있었다. 

저자 James Spada(Monroe의 전기 작가)는 "Marilyn이 Bobby와 Jack 모두와 성관계를 가졌다는 것이 꽤 분명했습니다."라고 말했다. 

대통령은 그녀가 친밀한 관계를 유지한 유일한 케네디가 아니었다.

케네디와 함께 아늑한

그녀가 대통령과 연루된 것으로 추정되는 것 외에도, 존이 그녀에게 싫증을 느낀 후 마릴린이 그의 동생 바비와 바람을 피우고 있다는 소문도 퍼지게 되었다.

마릴린은 누구보다 화려한 삶을 살고 있었지만, 그 삶의 정점에서 비극적인 사건이 일어났다.

사실, 그녀의 죽음이 그녀가 케네디 부부와 연루되었다는 의혹과 관련이 있다는 것은 매우 의심스러운 일이었다.

의문만 남긴 죽음

1962년 8월 5일, 이 유명한 스타는 캘리포니아에 있는 그녀의 집에서 침대에 엎드린 채 발견되었다.

구급대원들이 도착했을 때, 그녀가 자초한 것으로 추정되는 죽음으로부터 그녀를 구하기에는 너무 늦은 시간이었다.

과다 복용? 아니면 더 사악한 것?

검시관의 보고서에 따르면 그녀는 약물 중독으로 사망했으며, 자살한 것으로 보인다고 나와있다.

시신을 치우고 삶을 정리할 기회조차 얻지 못한 젊은 스타를 위한 장례식이 열렸고, 오랜 기간 동안 사건은 종결된 것처럼 보였다.

그러나 이 사건에 대해 또 다른 사실을 암시하는 새로운 증거들이 나타났다.

잘못된 조사

먼로 전기의 저자인 도널드 울프에 따르면, 조사기간 동안 먼로의 가정부나 그녀의 홍보 담당자와 같은 주요 인물들의 인터뷰를 소홀히 함으로써 그 과정을 완전히 망쳤버렸다.

그 스타의 죽음을 조사하기 위해 구성된 팀의 법의학 작업과 조사는 겉으로 드러난 명백한 사실만을 가지고 결론짓고 철저한 조사를 하지 않았다.

하지만 마릴린이 죽은 지 20년이 지난 후, 그녀의 가정부는 중요한 정보를 공개했다.

케네디가는 마릴린의 죽음에 연루되었을까?

1983년 먼로의 동거 가정부 유니스 머레이와의 인터뷰에서 그녀는 자신이 20년 동안 무언가를 은폐해 왔다고 공개적으로 인정했다.

그녀가 무엇을 은폐했는지 물었을 때 그녀는 "Bobby Kennedy가 그곳에 있었고, 물론 Bobby Kennedy와 바람을 피웠다"라고 대답했다.

여기서 말하는 '그곳'은 마릴린이 죽은 채 발견되기 전날인 8월 4일에 있었던 그녀의 집을 가리킨다.

The Secret Tape

Eunice Murray의 증언은 Monroe가 사망한 날 밤부터 도청당한 Monroe의 집에서 발견된 오디오 테이프를
들었다고 주장하는 목격자들의 진술과 일치했다.

테이프 속에는 분노한 Bobby Kennedy와 Marilyn의 격렬한 비명이 함께 담겨 있었다.

그런데 케네디가가 애초에 그녀를 방해한 이유는 무엇이었을까?

공개 위협

보도에 따르면 마릴린은 두 케네디 형제와의 관계를 밝히는 기자 회견을 열겠다고 위협했다고 한다. 

이것이 사실이라면, 그들의 주장을 뒷받침해 주는 오디오 테이프와 그녀의 집에 있던 Bobby에 대한 Eunice Murray의 고백은 그녀가 모든 것을 폭로하기 전에 Monroe를 죽이려는 Kennedys 사이의 공모를 지적했음을 의미한다. 

만약 그런 일이 있었다면 JFK의 대통령직이 무너지는 것은 기정사실이었고, 이것이 사실이라는 더 많은 증거가 있었다.

수회(Bribery)

먼로가 사망한 후 수사에 긴밀히 협조한 사람들은 모두 새로운 공직에 일자리를 얻었다. 

일례로 Monroe의 홍보 담당자인 Pat Newcomb은 케네디 가족의 개인 숙소인 Hyannis Port로 옮겨졌고 그 후 불과 6개월 만에 미국 정보국에서 일자리를 얻었다. 

그리고 새로운 사진에서 드러난 이 이야기의 또 다른 부분이 있다.

마릴린은 임신했을까?

Frieda Hull은 사진작가이자 Marilyn의 개인적인 친구였으며 1960년에 그녀가 마릴린을 찍은 이 사진은 우리의 스타가 임신했다는 강력한 증거로 작용한다.

지금까지는 추측에 불과한 소문이었지만 이 사진에서는 아기의 방이 선명하게 보이는데 도대체 아기의 아버지는 누구였을까?

Her Lover’s Child

그녀 아기의 아버지는 당시 그녀와 결혼한 아서 밀러가 아니라 그녀가 불륜에 휩싸인 영화의 공동 주연을 맡았던 연인 이브 몽탕이었다. 

이 추측은 최근 경매에서 이 사진들을 획득한 사람에 의해 뒷받침된다. 

그는 사진작가의 친구였으며 Hull이 개인적으로 그에게 말하길 Monroe가 당시 실제로 임신했으며 Montand가 아기의 아버지라고 말했다고 한다. 

아기에게 무슨 일이 있었을까?

여러 번의 유산

이것은 Marilyn의 첫 번째 임신이 아니었다. 

그녀는 슬프게도 1957년과 1958년에 Arthur Miller와 두 번 유산했다. 

그것은 그녀의 세 번째 임신이 남편의 아이가 아니라는 사실과 함께, 그녀가 임신을 비밀로 하고 싶었던 이유였다. 

그러나 불행하게도 그녀는 자궁내막증으로 인해 또다시 유산하게 되었다.

모든 사람이 좋아하는 스타는 결코 어머니가 될 수 없는 운명인 것처럼 보였다. 

그리고 먼로의 죽음을 둘러싼 더 많은 사진이 공개되었다.

그녀의 가정부 유니스

이 사진은 먼로의 집안일을 봐주던 노먼 제프리와 그녀의 가정부 유니스이다.

그녀는 마릴린의 죽음에 관한 중요한 정보를 많이 알고 있었지만 한 번도 질문을 받지 않은 바로 그 여성이었다. 

그녀는 마릴린이 발견된 바로 그날 아침 중요한 정보를 마음에 품고 집을 나섰다.

시신 옮기기

미국의 금발 폭탄이 엎드려 있는 방에 들어가서 시신을 옮겨야 하는 사람이 있다고 상상한다면

의심할 여지없이 관련된 사람들에게는 정신이 번쩍 들게 하는 시간이었으며, 심지어 구급대원들에게도 평생 잊지 못할 시간이었을 것이다.

통지

시신이 치워지자 캘리포니아 경찰은 즉시 그녀의 집 정문에 이 안내문을 붙였다. 

그들은 파파라치나 열성적인 일부 팬들이 미국의 연인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아내려고 할까 봐 두려워했을 것이다.

Her Body

마릴린의 몸은 그녀의 남긴 많은 것을 기리기 위해 완벽하게 준비되었다. 

그녀의 전 남편 중 한 명을 포함하여 수백 명의 사람들이 그녀의 장례식에 참석했다.

마릴린의 장례식에서 디마지오

비록 그들이 이혼했음에도 불구하고 Joe DiMaggio는 여전히 그가 그토록 사랑했던 여자를 존중하고 싶어 했다. 

그 옆에는 당시 군대에 입대한 아들 요셉이 있었고, 사실 그는 그곳의 다른 누구 못지않게 슬퍼했다.

오래가는 기억

DiMaggio는 이혼에 대해 Monroe에 대한 어떠한 미움도 품지 않았다. 

그는 그녀의 죽음에 큰 충격을 받았고, 그녀가 안식을 취하고 그의 눈에 눈물이 더 이상 흐르지 않자 그녀의 죽음에 책임이 있는 사람들에게 관심을 돌렸다.

그는 케네디 가문을 비난했다.

실의에 빠진 디마지오는 전처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아야 했고, 그녀가 단순히 약물을 과다 복용했다는 조사 결과를 믿지 못했다. 

그는 케네디가 그녀의 죽음 뒤에 있다고 확신했다. 

"케네디가의 모든 사람들은 여성 살해범들이었다"며 "그들은 항상 그것을 은폐하고 다녔다"라고 말했다.

"그들은 지금으로부터 100년 후면 모든 죄를 모면할 것이다".

디마지오는 진실을 알고 있는 것일까?

아니면 단순히 사랑하는 여자에 대한 끔찍한 진실을 마주하지 않으려고 한 것일까?

He Never Got Over Her

그녀가 세상을 떠난 지 37년이 지난 후에도 유명한 야구 선수는 여전히 그녀의 죽음에 대해 후회하고 있었다. 

1999년에 세상을 떠나기 직전에 그의 마지막 말 중 하나는 "드디어 마릴린을 보게 될 것입니다."였다. 

사실 그는 매주 그녀를 기억하며 해왔던 일이 있었다.

장미를 위한 장미

마릴린의 죽음과 자신의 죽음 사이에서 DiMaggio는 살아있는 동안 매주 그녀의 무덤이 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꽃인 빨간 장미 꽃다발로 장식되도록 일주일에 세 번씩 그녀를 찾아왔다.

그녀는 성형 수술을 받았다.


Norma Jeane과 Marilyn Monroe 사이의 과도기 동안 여배우는 그녀의 스타 룩을 완성하기 위해 성형 수술을 받아야 했다. 

그리고 그녀는 그 조언을 받아들였고  의료 기록에 따르면 그녀는 '턱 기형' 때문에 연골 이식을 받았고 작은 코 성형술도 함께 받았다. 

그 차이는 작았지만 분명히 그녀의 스타덤을 높이기에는 충분했다.

A Mystery Less Mysterious

반박할 수 없는 구체적인 증거가 공개될 때까지 우리는 Norma Jeane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절대적으로 확신할 수 없을 것이다. 

케네디가가 실제로 그녀를 죽이려는 거창한 계획에 연루되었는지, 아니면 단순히 불륜을 은폐하려 했던 것이었는지, Marilyn의 삶은 명성이 항상 진정한 성공과 같지는 않다는 것을 슬프게 일깨워준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