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

브랜드 로고의 숨겨진 의미(1부)

MeRCuRyNim 2023. 4. 1. 11:51
728x90

좋은 로고는 그 영향을 잃지 않고 인쇄에서 디지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매체에 적응할 수 있어야 한다.

게다가, 그것은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관객들에게 지속적인 인상을 남겨 그들이 브랜드를 기억하게 해야 한다.

효과적인 로고는 시간의 시험을 견뎌야 하며 앞으로 수년간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표현해야 한다.

많은 브랜드는 로고 안에 숨겨진 메시지를 포함하여 더 깊은 의미를 전달하거나 창의성을 추가한다.

이러한 숨겨진 메시지는 브랜드에 깊이와 개성을 더해 더욱 기억에 남고 인상적인 로고를 만든다.

여기 우리가 아마 이전에 주요 브랜드 로고에서 결코 알아차리지 못했을 몇 가지 숨겨진 의미들이 있다.

Beats by Dre

Beats by Dre 로고는 'b'자와 브랜드 이름을 둘러싼 원이 특징으로, 직선적이다.

원은 사람의 머리를 상징하고 'b'는 헤드폰을 상징하며 브랜드에 개인적인 느낌을 추가하고 고객이 헤드폰을 사용하여 자신을 시각화할 수 있도록 한다.

Cisco

세계 최고의 인터넷 네트워킹 솔루션 제공업체인 시스코는 샌프란시스코 본사에서 이름을 따왔다.

회사의 이름은 숨겨진 의미가 없지만, 로고는 전자석과 상징적인 금문교를 모두 상징하는 파란색 줄무늬가 텍스트 위에 있다.

NBC

NBC의 로고인 공작새는 두 가지 근본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이 로고는 컬러 TV가 소개되었을 때 만들어졌으며, NBC는 그것의 새로운 컬러 시스템을 홍보하고 흑백 TV 소유자들이 업그레이드하도록 장려하기를 원했다.

로고의 무지개 색깔이 이것을 반영한다.

이 공작새는 NBC가 새로운 색깔 체계에 대해 전달하고자 했던 "공작처럼 자랑스럽다"는 문구에 걸맞게 자부심을 나타내는 것으로 선택되었다.

여섯 개의 다른 색깔의 깃털은 NBC의 여섯 개의 부서를 상징한다.

Amazon

아마존의 로고는 온라인 쇼핑에서의 우위를 반영한다.

로고의 노란색 화살표는 문자 'a'로 시작하여 문자 'z'로 끝나며, 이는 아마존이 A에서 Z까지 모든 것을 판매한다는 것을 암시한다.

화살표는 또한 미소를 닮았는데, 화살표는 스타일리쉬한 보조개 또는 스마일 라인으로, 고객이 아마존에서 쇼핑할 때 경험하는 즐거움을 구체화했다.

Baskin Robbins

31가지 맛의 아이스크림으로 유명한 배스킨라빈스는 로고에 숫자 31이 숨겨져 있다.

숫자 31은 문자 'B'의 곡선과 문자 'R'의 줄기로 나타난다.

로고는 베스킨라빈스의 아이스크림을 즐기는 느낌을 흉내 내며 재미와 에너지를 발산한다.

Roxy

퀵실버의 여성복 라인인 록시는 여성 관객들에게 어필하기 위해 하트를 로고로 사용한다.

하트의 여성스러운 모양과 상징적인 의미가 대상 관객과 일치한다.

하트는 실제로 두 개의 퀵실버 로고가 끝에 있어 독특하다.

Sony Vaio

Visual Audio Intelligent Organizer로도 알려진 소니 바이오는 유명한 기술 브랜드이지만 로고의 의미는 덜 알려져 있다.

이 로고는 소니 바이오 제품의 아날로그와 디지털 기술의 결합을 상징한다.

문자 'va'는 아날로그 파형과 비슷하며 'io'는 디지털 신호를 반영하는 이진 코드(1 및 0)를 나타냅니다.

Tour de France

Le Tour De France 로고에는 두 가지 숨겨진 메시지가 있다.

자전거를 타는 사람은 'r'자를 형성하고, 자전거 바퀴를 나타내는 노란색 원은 태양을 상징하기도 하는데, 이는 경주가 낮에 열린다는 것을 의미한다.

BMW

BMW의 파란색과 흰색 로고 색상은 바이에른 국기에서 유래했다.

이 로고는 랩 모터 웍스의 로고와 유사하며, BMW의 항공 역사와 1920년대 광고를 반영하여 회전하는 프로펠러 블레이드를 묘사하는 것으로 생각된다.

LG

LG는 잘 알려진 브랜드이고, 'L'과 'G'라는 글자가 새겨진 로고는 쉽게 알아볼 수 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L'이 코이고 'G'가 얼굴을 완성하여 브랜드를 더 개성 있고 접근하기 쉽게 만들면서 글자가 얼굴을 형성한다는 것을 알지 못한다.

FedEx

페덱스는 전 세계 차량에 자사 로고가 표시된 널리 사용되는 운송 회사이다.

그것의 디자인은 간단하지만, 'E'와 'x'자 사이의 공간에 화살표를 형성하는 미묘한 특징이 있다.

화살표는 페덱스의 브랜드 이미지를 반영해 신속하고 정확한 배송에 대한 회사의 집중을 상징한다.

Tostitos

칩과 살사로 유명한 토스티토스 브랜드는 타이포그래피에서 장난스러운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잇"이라는 글자는 칩과 살사를 함께 즐기는 두 사람을 묘사하며, 스낵의 즐겁고 사교적인 성격을 강조한다.

Unilever

유니레버는 수많은 제품을 생산하고 이를 전시하기 위해 주요 제품 중 일부를 나타내는 기호를 사용하여 'U'를 만들었다.

이 창의적인 접근 방식은 여러 분야에서 그들의 존재를 강조하고, 청중에게 해결해야 할 퍼즐을 제공한다.

Toblerone

유명한 초콜릿 바인 토블레론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현재의 로고는 스위스의 마터호른을 대표하는 산을 묘사하고 있다.

이 디자인은 또한 내부에 숨겨진 곰을 특징으로 하며, 초콜릿의 뚜렷한 꿀맛과 '곰의 도시'에서의 유래를 상징한다.

Goodwill

굿윌 로고는 청소, 기부, 재활용의 긍정적인 경험을 상징하며 웃는 얼굴을 묘사하는 것처럼 보인다.

하지만 실제로는 로고 하단에 위치한 '굿윌'의 글자 'g'를 확대한 것이다. 누가 생각을 했을까?

Wendy’s

웬디의 로고는 단순해 보이지만 숨겨진 메시지를 담고 있다.

자세히 보면, 웬디의 블라우스 칼라에 '엄마'라는 글자가 적혀 있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일부 사람들은 그것이 집에서 요리한 분위기를 제공하려는 체인의 목표를 나타낸다고 믿지만, 웬디의 임원들은 그것이 의도하지 않았다고 주장한다.

Pinterest

처음에 핀터레스트 로고는 빨간색 원을 중심으로 대문자 'P'와 함께 직선으로 나타난다.

하지만, 그 회사의 특징인 'P'는 지도 핀 기호로도 기능한다.

당초 로고 디자이너가 실제 핀을 추가하는 것을 거부했지만 CNBC가 보도한 대로 최종 결과는 자연스럽게 형성됐다.

Ray-Ban

그 로고는 세련된 스크립트 글꼴로 회사 이름을 특징으로 한다.

상징적인 선글라스로 유명한 Ray-Ban은'B'라는 글자에 조심스러운 한 쌍의 음영을 포함한다.

Wikipedia

위키백과의 로고는 최고의 정보 포털이라는 회사의 불완전한 사명과 사용자 생성 사이트가 결코 완전히 완성될 수 없다는 생각을 반영하여 다국어 문자로 만들어진 미완성 지구본을 특징으로 한다.

London Symphony Orchestra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로고는 단순히 화려한 대본 글꼴로 쓰인 약어일 뿐만 아니라 지휘자를 표현한 것으로, 'L'과 'O'가 팔을 형성하고 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