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rts

스포츠 역사상 가장 위대한 순간(미국)

MeRCuRyNim 2023. 4. 4. 05:02
728x90

스포츠는 살아있기 때문에 스릴이 넘친다.

그리고 그 순간 우리는 함께 앞으로 몇 년 동안 스포츠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특정 사례를 축하할 수 있다.

팬들은 선수들이 그 장관을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할 때를 간절히 기다리고, 그럴 때, 그 결과는 놀랍다.

서사시적인 순간은 모든 스포츠에서 발생하며, 티핑 포인트에 도달해야 하는 다양한 환상적인 상황의 결과로 절정에 이른다.

그러면 경기장은 붐을 일으키고 도시는 환호성을 지른다.

왜냐하면 우리는 그 상황을 소중히 여겨야 하기 때문입니다.

다음은 역사상 스포츠의 가장 위대한 순간들이다.

Packers는 두 번째 슈퍼볼을 가져간다.

그것은 말 그대로 NFL 역사상 두 번째 슈퍼볼이었고 패커스는 그 둘 모두를 막 이겼다.

1968년 1월 14일 슈퍼볼 II를 우승한 후, 선수들은 빈스 롬바르디 감독을 자신들의 어깨에 올려놓고 경기장 밖으로 데리고 나갔다.

그들은 방금 오클랜드를 33대 14의 인상적인 승리로 꺾었다.

바로 이 빈스 롬바르디가 트로피의 이름을 따온 것이다.

너무 놀라워서 이름을 붙였다.

2001년 타이거 우즈는 마스터스 최종 라운드에서 티오프를 하며 역사를 썼다. 

그는 마스터스에 올라 메이저 대회 4연패를 달성했다. 

역사상 가장 압도적인 골퍼로 우뚝 섰던 남자의 이름을 따서 '타이거 슬램'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불가능한 것이 있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Bobby Martin은 2005년 9월 24일에 이 사진을 찍을 때 White High 대령을 위해 축구를 하고 있었다.

그는 다리가 없이 태어났지만 힘든 축구 경기에 임할 때에도 결코 그를 주저하게 하지 않았다.

그는 펀트 및 킥오프 팀에 있었다.

그는 배가 고팠을까?, 아니면 뭐였을까?

1997년 6월 28일 마이크 타이슨과 에반더 홀리필드가 타이틀 싸움을 위해 만났을 때 "비트 파이트"라는 이름이 붙었다.

어떤 이유에서인지, 타이슨은 싸움 중에 홀리필드의 귀를 물어뜯기로 결심했고 그는 쉽게 볼 수 있는 영구적인 상처를 남겼다.

심판은 싸움을 멈추고 홀리필드를 승자로 지명했다.

타이슨은 수백만 달러의 벌금을 물었고 홀리필드와 화해했다.

무패자 무찌르기

패트리어츠는 2007-2008 NFL 미식축구 시즌에서 완전히 무패가 되었다.

하지만 그들은 제47회 슈퍼볼에서 자이언츠를 만났다.

패트리어츠가 선두를 달리고 있었고 1972년 마이애미 이래로 전혀 무패의 시즌을 마칠 것처럼 보였다.

그러나 로드니 해리슨이 17-14로 승리하기 위해 자이언츠를 세울 것을 방어하려고 노력하는 동안 일라이 매닝은 헬멧에 대한 이 믿을 수 없는 캐치에서 데이비드 타이리를 만났다.

전에는 한 번도 그런 적이 없었고 그 이후로 그런 적이 없다

1956년에는 MLB 역사상 가장 경이로운 순간 중 하나였다.

월드 시리즈의 5번째 경기에서 돈 라슨은 월드 시리즈 역사상 단 하나의 노히트 노런을 던졌다.

이 축하 포옹은 포수 요기 베라가 전에 한 번도 하지 못했던 일과 그 이후로 일어나지 않았던 일을 끝마친 것에 대해 라센에게 달려드는 것이다.

하키 경기 이상의 의미가 있는 승리

미국 하키팀은 1980년 올림픽에 진출하는 약자였다고 한다.

그러나 그들은 무패의 러시아를 만나 이기고 금메달을 따기 위해 계속 싸웠다.

“얼음의 기적”이라는 이 그림이 중요한 이유는 냉전 긴장이 절정에 이르렀고 러시아와의 이번 승리는 당시 미국이 절실히 필요로 했던 것이었기 때문이다.

그는 그것에 맞서서 영웅이 되었습니다.

행크 아론의 경력은 인종차별과 증오로 가려져 있다.

경기장 밖에서 그는 최악의 상황에 대처해야 했다. 

그러나 필드는 그가 빛을 발한 곳이었고 이 샷은 그의 714번째 홈런을 기록하며 그를 베이브 루스를 제치고 역대 홈런 선두로 끌어올렸다.

팀을 하나로 만든 슬라이드

1955년 월드 시리즈에서 Brooklyn Dodgers의 2루수 Jackie Robinson이 홈으로 미끄러졌을 때 그것은 멋진 슬라이드였다.

그들은 양키스와의 특정 경기에서 이기지 못했다. 

그러나 그 슛은 팀이 집결하고 결국 시리즈에서 우승하도록 영감을 주기에 충분했다.

그게 당신이 녹아웃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이글스의 라인배커 척 베드나릭이 1960년 이 경기에서 자이언츠의 러닝백 프랭크 기포드를 아웃시킬 때, 기포드는 일시적으로 경기를 떠났다.

그는 당시 모든 규칙과 규정으로 인해 축구 경기가 오늘날보다 훨씬 더 잔인했기 때문에 축구 경기를 떠났다.

기록적으로, 나는 선수들이 경기를 하는 것에 관한 어떤 보호를 받을 자격이 있다고 믿고 있고 그것이 패드가 있는 이유이다.

야구를 위한 헤드 오버 힐

1991년 월드 시리즈는 멋진 순간이 많았다.

그러나 포수 Greg Olson이 Dan Gladden을 태그 아웃하기 위해 타석에서 안타를 쳤을 때 그는 미네소타 좌익수를 뒤집으면서 공을 떨어뜨리지 않았다.

안타까운 점은 올슨이 모든 경기에 이렇게 많은 노력을 기울였음에도 불구하고 미네소타가 어쨌든 시리즈 우승을 계속할 것이라는 점이다.

과거로부터의 폭발

칼 루이스는 볼만한 광경이었다.

그 당시에는 들어보지 못한 속도로 모든 사람을 지나쳤기 때문에 그가 달리는 것을 지켜보는 것은 어려웠다.

1992년 올림픽에서 그는 400m 계주에서 새로운 세계 기록을 세웠다.

칼 루이스는 총 9개의 금메달로 올림픽 경력을 마감하게 된다.

그는 또한 동메달도 가지고 있다.

세상을 놀라게 한 정말 놀라운 플레이

Pittsburgh Steelers의 Franco Harris가 "Immaculate Reception"이라고 불리는 NFL 역사상 가장 놀라운 캐치 중 하나를 달성한 것은 1972년 Oakland Raiders와의 AFC 플레이오프였다.

Steelers는 뒤처졌고 게임의 마지막 30초 동안 Terry Bradshaw는 John Fuqua와 연결을 시도했다.

Raiders Safety Jack Tatum이 공을 잡으려고 했지만 공이 그의 손에서 튕겨져 공중으로 날아갔다.

Franco Harris는 땅에 떨어지기 직전에 공을 잡아 엔드 존까지 끝까지 싸워 Steelers의 승리를 가져왔다.

역사책으로의 도약

그것은 "Lynn Swann's Leap"이라고 불리며 Super Bowl X에 있었다.

물론 Lynn Swann은 그의 경력에서 많은 놀라운 캐치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이것은 그의 도약으로 인해 스포츠의 가장 위대한 순간 중 하나로 역사에 기록되어야 한다.

테리 브래드쇼는 공을 아무 데나 놓을 수 있었고 스완은 공을 잡았을 것이다.

그는 이것을 Dallas Cowboy 수비수 Mark Washington보다 약간 높게 설정했다.

스완은 문자 그대로 워싱턴보다 몸길이가 길고 수비수는 공을 손으로 잡고 있다.

그러나 Swann은 전투에서 이기고 함께 내려올 것이다.

클리블랜드 윌리엄스가 알리에게 KO패

1966년 11월 텍사스주 휴스턴의 휴스턴에서 클리블랜드 윌리엄스는 위대한 무하마드 알리와 함께 링에 올랐다.

그는 3라운드에서 탈락했고 알리는 헤비급 타이틀을 획득했고 35,460명의 팬들은 실망한 모습을 보였다.

물론 녹아웃은 훌륭했다.

그러나 그들은 시합을 보러 왔고 분명히 그들은 좋은 시합을 얻지 못했다.

역사상 가장 위대한 농구 선수

마이클 조던은 화려한 경력을 쌓는 동안 코트에서 놀라운 일을 해냈다.

그러나 이 순간은 1988 년 슬램 덩크 콘테스트에서 그가 자유투 라인의 상단에서 시작하고 Air가 그의 이름의 일부가 될 때까지 내려오지 않았다.

50점 만점을 기록하며 앞으로 10년 동안 농구를 지배할 전설로 그를 굳건히 한 역사상 가장 위대한 덩크였다.

벽에 부딪쳤을 때

팬들이 Willie Mays를 사랑한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이 악명 높은 포획은 역사상 가장 위대한 포획 중 하나로 기록되면서 그를 더욱 유명하게 만들었다.

1954년 월드 시리즈 1차전에서 팝 플라이가 중견수로 보내졌다.

Mays가 거의 불가능한 공을 잡았을 때 클리블랜드를 5-2로 이겼고 자이언츠는 계속해서 시리즈를 휩쓸었다.

대의를 위해 자랑스럽게 서기

미국의 단거리 선수인 토미 스미스와 존 카를로스가 1968년 올림픽 시상대에 섰을 때 그들은 강력한 발언을 하려고 했다.

미국에서 블랙 파워 운동이 컸고 그들은 검은 장갑을 끼고 주먹을 들어 운동과 함께하는 그들의 입장을 상징했다.

그들의 정치적 성명 때문에 그들은 게임을 떠나야 한다는 말을 들었다.

그러나 그 순간은 이미 역사에 기록되었고 그들은 메달을 가져갔다.

그것은 Pete Rose Dive라고 불린다.

1975년 8월 Reds와 Cubs 사이의 경기에서 Pete Rose가 올인을 하여 자신이 왜 위대한 선수로 여겨지는지 세상에 보여주었다.

그는 3루에 뛰어들었고 이 사진은 Sports Illustrated에서 강조되었다.

이 움직임은 "Pete Rose Dive"라고 불렸고 어린 시절부터 많은 선수들이 다이빙을 시도했다.

일반적으로 플레이어가 발부터 먼저 미끄러지기 때문에 일반적이지 않았다.

또 다른 위대한 무하마드 알리의 순간.

알리는 싸움 전에 잡담을 많이 했다.

결국, 그것은 재경기였고 알리는 그의 헤비급 타이틀을 되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었다.

1965년 5월 25일, 소니 리스턴은 링에 올랐고 알리는 그의 과대광고에 부응했다.

리스턴은 1라운드에서 탈락했고 알리가 그를 지켜보며 끝까지 쓰레기 같은 말을 했다.

불가능이란 없다.

2004년 패럴림픽 대회는 우리 모두에게 영감을 줄 수 있는 눈을 뜨게 하는 순간을 제공한다.

Ervin Kovacs는 의자 옆에 다리를 두고 중국의 수영 선수 Junquan He에 0.1초 뒤진 채 은메달을 획득했다.

그녀가 열정의 열기로 셔츠를 찢었을 때

Brandi Chastain은 1999년 여자 월드컵에서 미국의 승리를 축하하고 있었다.

그녀는 실제로 그녀의 셔츠를 찢어버렸고 그 열정은 전 세계의 젊은 여성들에게 영감을 주었습니다.

Brandi는 게임에서 은퇴했지만 그녀의 지속적인 인상은 영원히 남을 것이다.

그는 공을 잡으러 올라갔다가 역사 속으로 내려왔다.

1982년 NFC 챔피언십 게임에서 샌프란시스코는 댈러스 카우보이스와 대전했다.

Joe Montana는 이 놀라운 캐치를 위해 엔드 존에서 Dwight Clark을 만나기 위해 바늘귀를 통해 클러치 볼을 던졌다.

49ers가 Dallas 28-27을 상대로 승리를 거둔 것은 마지막 두 번째 플레이였다.

역대 가장 많은 훈장을 받은 금메달리스트

2008년 베이징 올림픽에서, 마이클 펠프스는 세르비아의 밀로라드 캐비치를 불과 몇 초 앞두고 벽에 손을 댔다.

이것은 그에게 7번째 금메달을 주었고 그는 베이징에서 기록적인 8개의 금메달을 획득하였다.

현재, 그는 23개의 금메달과 총 28개의 메달로 다른 어떤 선수들보다 눈에 띄게 서 있다.

놀라운 일이 일어나자 군중이 환호한다.

잭 니클라우스는 1986년 마스터스에서 자신의 퍼팅이 오늘의 마지막 홀에 들어가는 것을 지켜본다.

그는 자신의 카드에 65타를 기록했을 때 Tom Kite와 Greg Norman을 능가했다.

그가 역사상 가장 위대한 골퍼 중 한 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던 것은 그의 18번째 프로 메이저였다.

728x90